Education/ITIL
ITIL 교육 2일차
창신다이
2007. 1. 17. 17:22
day 1
IT Service의 복잡성 때문에 Process를 만들어야 되겠다.
Best Example의 집합
Incident Management
-> 약속한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때, 가능한 빨리 복구
Problem Management
-> Incident가 전달해준 것 뿐만아니라, Proative, Trend Analysys를 한다.
Problem Control
Error Control
Proative
Configuration Management
(필수적 요소 X)
-> 자원(CI)과 자원의 관계에 대한 정확한 제시.
목표: Logical 모델 제시
Identify
Control
Status accountion
Verification
Change Management
->RFC의 입력을 받는것
RFC 제출
1. 기록
2. 필터링 (Acceptance or Reject)
3. Classify
4. Priority 설정(Urgency) -> Standard
5. else Impact로 카테고리화.(minor(Change Manager), major(회람), 매우 중요(CAB))
6. Authorized, Apporval, Permition
7. 스케쥴링(변경스케쥴링문서 FSC, / Build, Test, Implementation)
8. 비정상: Back Out / 정상: review(PIR) -> Problem에게 보고
Release Management
책임: 구매, 개발 // 정확하게 릴리즈해야한다.